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10   »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 31
Tags
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개발여행일지~

예외 처리 (try-catch, throw의 구조) 본문

코틀린 공부정리

예외 처리 (try-catch, throw의 구조)

야생돌고래 2023. 7. 24. 20:27
try-catch의 구조
  • 예외를 처리하는 구문 
fun method1() {
		try {
			예외가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하는 코드
		} catch(예외종류) {
			예외가 발생했을때 처리할 코드
		}
}
throw의 구조
  • 예외를 던져주는 코드
fun method1(num1:Int) {
		if(num1 > 10) {
			throw 예외종류
		}
}
예외처리 사용처

예시)

  • 숫자를 입력받아서 더하는 프로그램인데 실수로 문자를 입력했다면 예외를 처리해야한다.
  • 사진을 다운로드 받는데 도중에 인터넷이 끊긴다면 예외를 처리해야한다.
  • 수술을 받고있는데 메인 전력이 끊겼다면 보조 전력을 사용하도록 예외를 처리해야한다.
  • USB와 연결하는 코드는 반드시 사용후에 연결을 끊어야함. (자원낭비)
  • GPS를 사용하는 코드는 반드시 사용후에 연결을 끊어야함. (자원낭비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