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여행일지~
예외 처리 (try-catch, throw의 구조) 본문
try-catch의 구조
- 예외를 처리하는 구문
fun method1() {
try {
예외가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하는 코드
} catch(예외종류) {
예외가 발생했을때 처리할 코드
}
}
throw의 구조
- 예외를 던져주는 코드
fun method1(num1:Int) {
if(num1 > 10) {
throw 예외종류
}
}
예외처리 사용처
예시)
- 숫자를 입력받아서 더하는 프로그램인데 실수로 문자를 입력했다면 예외를 처리해야한다.
- 사진을 다운로드 받는데 도중에 인터넷이 끊긴다면 예외를 처리해야한다.
- 수술을 받고있는데 메인 전력이 끊겼다면 보조 전력을 사용하도록 예외를 처리해야한다.
- USB와 연결하는 코드는 반드시 사용후에 연결을 끊어야함. (자원낭비)
- GPS를 사용하는 코드는 반드시 사용후에 연결을 끊어야함. (자원낭비)
'코틀린 공부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널 세이프티 (null safety) (0) | 2023.07.25 |
---|---|
지연초기화 (0) | 2023.07.24 |
코틀린 4일차~! (메소드와 클래스, 생성자) (0) | 2023.07.20 |
코틀린 3일차 공부! (OCP, 객체의 결합도&응집도 정리) (0) | 2023.07.19 |
코틀린 2일차! (0) | 2023.07.18 |